미얀마 로힝야족: 유엔군사령부

미얀마 로힝야족: 유엔군사령부
유엔 보고서에 따르면 미얀마의 고위 군인들은 라카인 주의 대량 학살과 다른 지역의 반인도적 범죄 혐의로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수백 명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한 이 보고서는 지금까지 로힝야족 무슬림에 대한 폭력에 대한 유엔의 가장 강력한 규탄이다.

군의 전술은 “실제 안보 위협과 크게 어울리지 않는다”고 한다. 미얀마는 보고서를 거부했다.

미얀마

먹튀검증 지난 12개월 동안 최소 700,000명의 로힝야족이 폭력 사태를 피해 국가를 탈출했습니다.

보고서는 재판을 받아야 할 6명의 고위 군 인사를 언급하고 미얀마의 사실상 지도자인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아웅산 수치가 공격을 멈추기 위해 개입하지 않은 것에 대해 날카롭게 비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망할 보고서 이후 미얀마의 다음 행보는?
아웅산 수치가 로힝야족 학살 혐의를 받을 수 있을까?
‘제노사이드’라는 단어가 조심스럽게 사용되는 이유
사건을 국제형사재판소(ICC)에 회부할 것을 촉구한다. more news

정부는 자신의 작전이 무장세력이나 반군을 겨냥한 것이라고 일관되게 밝혔지만 보고서는 기록된 범죄가 “그들에 수반되는 부정, 정상, 불처벌 수준에 충격적”이라고 말했다.

보고서는 “군사적 필요가 무차별 살해, 여성 집단 강간, 어린이 폭행, 마을 전체를 불태우는 것을 정당화할 수 없다”고 말했다.

유엔 사절단은 보고서를 위해 미얀마에 접근할 수 없었지만 목격자 인터뷰, 위성 이미지, 사진 및 비디오와 같은 출처에 의존했다고 밝혔습니다.

미얀마


지금은 해제하기 어렵다
조나단 헤드, BBC 동남아시아 특파원

대량 학살은 정부에 대해 제기될 수 있는 가장 심각한 혐의이며 UN 조사관이 거의 ​​제안하지 않습니다.

이 보고서가 미얀마 군 고위 지휘관에 대한 조사와 기소를 정당화할 충분한 증거를 찾았다는 것은 국제 사회 구성원들이 무시할 수 없는 뜨거운 기소입니다.

그러나 보고서에서 권고한 대로 미얀마를 ICC에 데려가는 것은 어렵다. 법원을 설립한 것은 로마 규정에 서명한 국가가 아니므로 ICC에 회부하려면 5명의 상임 안보리 이사국의 지지가 필요하며 중국은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것입니다.

보고서는 대신 유엔이 시리아와 마찬가지로 특별 독립 기구를 설치하여 전쟁 범죄와 집단 학살 기소를 지원하는 조사를 수행할 것을 제안합니다.

미얀마 정부는 지금까지 군부의 대규모 잔학 행위를 주장하는 수많은 조사를 거부했습니다. 이것은 훨씬 더 무시하기 어려울 것입니다.유엔은 어떤 범죄를 주장합니까?
유엔의 미얀마 독립 국제 사실조사단은 2017년 3월 미얀마, 특히 라카인 주에서 널리 퍼진 인권 침해 혐의를 조사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로힝야 무장세력의 치명적인 공격이 있은 후, 지난해 8월 라카인에서 군부가 대규모 작전을 시작하기 전에 작업을 시작했다.

미얀마 공식 스토리를 통해 보다
보고서는 상황이 “수십 년 동안 임박한 재앙”이자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가혹하고 체계적이고 제도화된 억압”의 결과라고 주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