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루시 이주자: 폴란드는 새로운 국경 침범에 직면함

벨로루시 이주자 국경을 돌파하려는 “많은 시도”

벨로루시

벨로루시 이주자들이 국경을 돌파하려는 “많은 시도”에 직면했지만 현재 폴란드는 격퇴할 15,000명의 병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국방부 장관은 말했다.

적어도 2,000명의 이주민들이 증가하는 국제 분쟁의 중심에 있는 국경에서 오도가도 못하게 되었다.

수개월 동안 유럽연합, 그리고 현재 나토와 미국은 벨로루시의 지도자인 알렉산드르 루카셴코가 유럽에서 새로운
난민 위기를 촉발시켰다고 비난해 왔다.

최근 폴란드와 벨로루시는 국경에서 서로 폭력을 행사했다고 비난하고 있다.

그러나 폴란드 국방부는 한 벨로루시 군인이 면도날 철조망 근처에 진을 치고 있는 이주민들을 위협하기 위해
총을 쐈다고 주장하며 동영상을 트위터에 올렸다.


고요한 밤이 아니었다. 실제로 폴란드 국경을 침범하려는 많은 시도가 있었다”고 마리우시 블라시차크 국방장관은
폴란드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경찰은 약 50명으로 구성된 단체와 관련된 두 개의 분리된 사건에 대해 말했다.
한편, 국경 경비대는 지난 날 599건의 불법 도하 시도가 있었으며 모두 중동에서 온 9명이 억류되었다고 말했다.

국방부 장관은 이전 시도가 쿠즈니차의 큰 국경 통과 주변 지역에 초점을 맞췄으나 지금은 바뀌었다고 말했다.

이번 주 비디오 화면은 벨로루시 쪽에 있는 많은 사람들을 보여주었다. 국경의 밤사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고
그곳에 발이 묶인 사람들 중 일부는 식량과 물이 고갈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구호 요원들은 폴란드의 비상사태가 그들이 피해 지역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불평한다.
“우리에게 그것은 가슴 아픈 일이다. 우리는 국경 근처에 있고 우리는 그 지역에 들어가서 사람들을 도울 수 없습니다.
우리는 겨우 국경을 넘어 제한 구역에서 빠져나오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을 뿐입니다,” 라고 아니아 치밀레프스카가 BBC에 말했다.


구호단체들은 국경을 성공적으로 넘고 인접 지역을 벗어난
이주자들을 도울 수 있을 뿐이다.


이전의 국경 침범에는 폴란드 수비대가 그들을 막으려고 노력하면서 볼트 절단기와 나무 줄기의 사용이 포함되어 있었다.

이주민들 중 많은 수가 젊은 남성들이지만 주로 중동과 아시아에서 온 여성과 아이들도 있다.

벨로루시는 어떻게 ‘관광객’들이 EU에 침입하는 것을 돕고 있는가?
EU는 벨로루시가 폭력배 스타일의 이주자 학대를 했다고 비난한다.
폴란드는 벨로루시 국경에서 수백 명의 이주민을 차단한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벨로루시의 권위주의 지도자 알렉산드르 루카셴코가 “비인간적이고 폭력배 같은 접근법”의 일환으로 유럽연합에 쉽게 가입하겠다는 거짓 약속으로 이주민들을 유혹했다고 비난했으며, 이주민들이 주로 관광 비자로 민스크로 입국한 20여 개국을 열거했다.

하이코 마스 독일 외무장관은 수요일 유럽연합은 협박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블록이 벨로루시에 대한 제재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이주민들의 표적 밀수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을 제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