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머스크 의 소프트웨어 집중이 테슬라 칩 부족을 해결?

일론머스크 소프트웨어 집중이 Tesla가 칩 부족을 해결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가

일론머스크

일론머스크 테슬라는 올해 약 80% 더 많은 자동차를 생산할 예정이다.

3대 지수 모두 2021년을 그린으로 마감한다.
테슬라 TSLA -0.64%는 반도체 부족과 글로벌 공급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 해 동안 자동차 산업의 가장 큰 승자
중 하나로 떠올랐다. 그것은 실리콘 밸리의 뿌리에 의해 어떤 면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일론머스크 의 전기차 제조업체가 올해 2020년보다 약 80% 더 많은 차량을 생산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2018년 이후 가장
빠른 연간 생산량 증가 속도를 보이고 있다. 공급망 차질로 큰 타격을 입은 세계 자동차 산업은 지난해보다 1%가량,
2019년보다는 15%가량 생산량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고 IHS마킷은 전했다.

업계 임원과 컨설턴트들은 테슬라가 세계적인 반도체 부족에 적응하는데 있어 경쟁 자동차 제조업체들보다 더
능숙하게 만든 사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전문지식에 의존함으로써 부분적으로 생산 라인을 운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칩은 전기 모터를 제어하는 것에서부터 휴대폰을 충전하는 것까지 모든 것에 사용된다.

예를 들어, 올해 초 부족에 직면한 테슬라는 자동차에 대체 칩을 통합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빠르게 다시 작성할
수 있었다고 회사의 최고 경영자인 머스크는 말했다.

테슬라가 부품 부족에도 불구하고 2018년 이후 가장 빠른 연간 생산량 증가율을 기록할 수 있는 궤도에 올랐다.
반도체 경영진과 컨설턴트들은 테슬라가 아직 상대적으로 젊은 자동차 회사로서 많은 레거시 자동차 회사들이
해왔던 것처럼 수십 년에 걸쳐 단편적인 방식으로 부품을 추가하는 대신 처음부터 자사의 차량을 설계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는 테슬라가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게 했다고 그들 중 일부는 말했다.

2019년 모델3에 기반한 베인앤코 연구에 따르면 테슬라의 모델3 세단에서는 단일 그룹의 반도체가 스피커 제어,
음성 및 제스처 인식과 같은 기능을 가능하게 하며, 다른 많은 차량에서는 더 많은 칩을 사용하여 별도로 제어될 것이라고 한다.

반도체 공급회사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의 CEO인 가네시 무어티는 전기자동차 생산업체들이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들보다 기술에 더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이득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테슬라의 모델3 세단에서는 단일 그룹의 반도체가 스피커 제어, 음성인식 등의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장 펭/라이트로켓/게티 이미지)(게티 이미지)

테슬라는 칩 소싱 전략에 대한 언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부품 공급업체들이 소싱 칩을 다루도록 종종 맡겨왔다. 머스크가 차량 부품을 사내에서 만드는 것을 선호하는 것은 테슬라가 위기가 닥치기 전에 반도체 업체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는 등 일부 분야에서 공급망 가시성이 더 컸다는 의미라고 일부 반도체 경영진과 분석가들은 말했다. 예를 들어, Tesla는 더 새로운 차량에서 진보된 운전자 보조 기술을 가능하게 하는 컴퓨터를 설계했다.

칩을 설계하고 테슬라를 공급하는 퀄컴 자동차 사업을 이끄는 나쿨 더갈은 “그들이 스스로 무언가를 만들기로 결정한 곳은 반도체 공급 업체와 직접적인 관계를 맺어야 한다”고 말했다.

엘론 머스크의 신선 자금으로 3억3700만 달러 이상 모금

반도체 부족은 2020년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당시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이 때 자동차 수요가 예상보다 빠르게 반등했다.

컨설팅업체 앨릭스파트너스 LLP에 따르면 올해 자동차 회사들은 반도체가 충분하지 않으면 1월 예상보다 9% 가량 감소한 약 7700만대의 차량을 전 세계에서 생산할 수 있는 궤도에 올라섰다.

재커리 키르혼 테슬라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 10월 테슬라의 반도체 산업에 대한 전문성과 공급 업체에 대한 일관된 메시지가 공급망 과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그는 분석가들에게 “가능한 한 신속하게 용량을 추가하기 때문에 공급업체와의 생산 예측치를 결코 줄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Tesla CFO인 Zachary Kirkhorn은 칩 산업의 전문성과 공급 업체에 대한 일관된 메시지가 공급망 문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테슬라)
테슬라는 공급망 문제에 면역이 되어 있지 않다. 이 회사는 공장 가동률이 낮아 지난 2월 부품부족으로 캘리포니아 프리몬트 공장을 잠시 폐쇄했다. 이 문제에 정통한 한 인사에 따르면, 이 회사는 또한 나중에 추가할 필요가 있는 부품이 있는 자동차를 제작함으로써 부족한 부분을 해결했다고 한다.

머스크는 새로운 모델의 출시를 연기하는 데 있어서 칩 부족을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