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전쟁 지속적인 영향은 ‘수요 파괴’와 세계 무역 골절

푸틴 전쟁 구매자가 러시아 석유를 기피하면서 안보 우려가 세계 경제를 재편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와 다른 서방 민주주의 국가들이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발표한 직후, 세계는 러시아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한 무서운 경고를 들었습니다.

경고는 러시아의 부총리인 알렉산더 노박(Alexander Novak)의 말이었고, 그 경고의 초점은 국제 유가였습니다.

노박은 TV 성명을 통해 “러시아산 원유를 거부하면 세계 시장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이 절대적으로 분명하다”고 말했다.

그는 “가격 급등은 예측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더 많지 않다면 배럴당 300달러가 될 것입니다.”

먹튀검증

배럴당 300달러 이상 유가?

이번 주 북미 유가가 약 100달러로 하락하면서 러시아 관리의 경고를 비웃기 쉬웠다.

그러나 미화 300달러 이상의 유가가 카드에 없는 데는 충분한 이유가 있지만, 우크라이나 침공은 일련의 사건을 촉발하여 세계
경제에 심각한 혼란을 초래할 것입니다. 폭탄이 우크라이나에 떨어지는 것을 멈춘 후.

이러한 혼란에는 두 가지 핵심 부분이 있습니다. 하나는 “수요 파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러시아가 생산하는 고가 상품을 덜 사용하려는 움직임입니다.

푸틴 전쟁 지속

다른 하나는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불안정한 것으로 판명된 세계에서 공급망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글로벌 탐구입니다.

목요일 OPEC의 석유 카르텔 대표들이 비엔나에 모이고 터키의 평화 회담이 블라디미르 푸틴의 무모한 전쟁으로 인한 우크라이나
민간인 살해가 끝날 수 있다는 희망의 희미한 빛을 제공함에 따라, 불안정한 유가가 다시 하락했습니다.

바지를 내린 업계 푸틴 전쟁

그러나 북미 이외의 지역에서 사용되는 세계 유가인 브렌트유가 배럴당 130달러에 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랜 기간 석유 지질학자이자
에너지 분석가인 Art Berman과 같은 경험 많은 석유 시장 관찰자들은 Novak의 예측이 우스꽝스러웠다고 말했습니다.

텍사스에 거주하는 버먼은 최근 이메일 대화에서 “유가에 대한 러시아 관리의 의견은 2020년 미국 대선 결과에 대한 도널드 트럼프의 의견만큼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수조 달러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석유 시장은 복잡하고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2014년에는 연구에 많은 돈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북미 유가가 1년 반 만에 배럴당 약 100달러에서 30달러 미만으로 갑자기 폭락하면서 세계 산업은 바지를 입었습니다.

경제 기사 보기

그런 종류의 불확실성은 토론토에 기반을 둔 Commodity Context의 설립자인 Rory Johnston과 같은 사람들에게 세계 에너지 산업에 대해 글을 쓰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화요일에 발표된 그의 최신 보고서는 “석유의 러시아 크기 구멍”이라는 제목으로 새로운 오일 쇼크로 충격을 받은 세계 시장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최근 하락에도 불구하고 Johnston은 대형 서방 기업들이 러시아 석유를 기피하고 기존 계약이 만료되면 러시아 항구에서 계속해서 선적을 축소함에 따라 유가가 강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