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쟁 그후에 대한민국의 서울 바뀐것

한국전쟁

분단과 한국전쟁
제2차 세계대전과 한국의 해방 이후, 도시는 현재의 이름을 서울로 바꾸었습니다.
대한민국이 선포되었을 때 새로운 국가는 도시를 수도로 채택했습니다.
1949년에는 서울의 행정구역을 북쪽으로 의동, 남쪽으로 구로동과 대림동으로 확장하였고,
1914년에 원래 서울에서 고양군으로 병합되었던 일부 지역을 재통합하였다.

1950년 한국전쟁 발발하고 서울은 북한군과 남한군 사이에 네 번이나 손을 바꾸었고 전쟁이 끝날 때 도시는 크게 파괴되었습니다.
광범위한 피해에 대한 한 추정치에 따르면 최소 191,000채의 건물, 55,000채의 주택, 1,000곳의 공장이 폐허가 되었습니다.
또한 북부에서 온 난민의 홍수가 발생하여 도시 인구가 약 250만 명으로 늘어났습니다.
그들 중 절반 이상이 노숙자였습니다.

토토 온라인

정부는 한때 한강 바로 남쪽에 있는 영등포와 부평으로 수도를 옮기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서울은 대대적인 재건과 현대화 노력의 초점이 되었습니다.
1960년대와 1970년대 산업화 과정에서 이루어진 급속한 경제 성장은 주민들의 생활 수준을 상당히 향상시켰습니다.

1963년 서울은 부천, 시흥, 광주, 양주, 김포 등 경기도 주변의 여러 읍을 합병하여 규모를 크게 확장하였다.
그러나 1970년대 후반부터 강남권이 도시권으로 개발되기 전까지 새로 편입된 많은 지역은 여전히 ​​농촌이었다.

동시에 시흥군 과천면(지금의 과천시)과 서부면(현 광명시) 북부, 부천군 오정면 일부, 고양군 신도면도 서울특별시에 편입되었다. 계획 지구, 이 지역을 향후 서울에 대한 공식적인 시 병합을 위한 잠정 지구로 취함. 1973년 고양군 신도면(지금의 은평구 진관동) 일부가 서울에 편입되었다.

신도면의 나머지 부분인 고양(지금의 고양시)과 서향의 북부인 시흥(오늘의 광명시)은 잠정적으로 서울에 편입될 예정이었으나 결국 시병합계획이 무산되어 상징적인 행사가 열렸다. 1981년 광명시(구로구 편입 제외)로 설립된 것은 서울시의 급속한 성장이 관료들의 큰 관심사였기 때문이다.
고층 오피스 빌딩과 아파트는 1980년대 건설 붐 동안 도시 전역에 싹을 틔우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의 도시화가 가속화되고 서울과 그 주변 지역으로 이동하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공해와 교통 체증이 주요 문제가 되었습니다. 도시의 무질서한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도시 주변에 그린벨트를 설치했음에도 불구하고 수도권은 곧 세계에서 세 번째로 인구가 많고 가장 붐비는 곳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한국전쟁 이후 오늘날 서울 지역의 인구는 대한민국 전체 인구의 24%를 차지합니다.

서울은 1988년 하계 올림픽 개최지이자 2002년 FIFA 월드컵 개최지이기도 합니다.

1990년대에 도시는 인구 통계를 변화시키면서 다른 나라에서 많은 노동자들을 끌어들이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는 서울 주민이 거의 다 한국인이었다. 현재 서울에는 약 20만 명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 및 기타 영어권 국가의 수만 명의 영어 교사와 방글라데시,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몽골, 나이지리아, 파키스탄, 필리핀의 근로자가 포함됩니다. ,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1995년 서울시 금천구 광명시 철산3동 일부를 통합하면서 서울과 광명 경계 정비가 이루어졌다. 1995년 한국의 시 병합 당시 정부는 서울을 여러 시 또는 광역시로 분할하는 것을 심각하게 고려했지만, 분할 계획은 서울의 광역 거버넌스 측면에서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어 무산되었다.

주요뉴스

또한,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남아프리카, 미국, 영국 등 영어권 국가에서 많은 어학 강사가 있으며 주요 비즈니스 및 금융 중심지로서 서울에도 북미에서 많은 임원 및 분석가가 있습니다. , 유럽 및 일본. 서울은 포춘지 선정 500대 다국적 기업의 수로 세계 7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리처드 차일드 힐과 김준우. 글로벌 도시 및 개발 도상국. 2006년 6월 27일에 확인함. 도쿄와 홍콩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비싼 도시이기도 합니다(각각 3위와 4위).잔느 사하디. 세계에서 가장 물가가 비싼 도시들.